728x90
이번에는 승, 패를 체크하고 텍스트를 띄운 뒤, 씬을 옮기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VictoryUI.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TMPro;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VictoryUI : MonoBehaviour
{
public TeamManager teamManager;
public TextMeshProUGUI victoryTxt;
private void Start()
{
victoryTxt.enabled = false;
}
private void Update()
{
CheckTeamVictory();
}
private void CheckTeamVictory()
{
if (teamManager.playerTeam.Count <= 0)
{
victoryTxt.text = "Lose";
StartCoroutine(TextCoroutine());
}
if (teamManager.enemyTeam.Count <= 0)
{
victoryTxt.text = "Victory";
StartCoroutine(TextCoroutine());
}
}
private IEnumerator TextCoroutine()
{
victoryTxt.enabled = true;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3f);
SceneManager.LoadScene(0);
victoryTxt.enabled = false;
}
}
TeamManager를 받아오고, 만약 playerTeam의 Count가 0이하 또는 같다면, 플레이어가 다 죽은 것이므로 패배,
enemyTeam의 Count가 0이하 또는 같다면, 적이 다 죽은 것이므로 승리 처리를 합니다.
그 다음 텍스트를 띄운 뒤, 씬을 옮깁니다.
패, 승 상황 시 텍스트가 뜹니다.
728x90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테스트 프로젝트 15 (0) | 2025.03.08 |
---|---|
3D 테스트 프로젝트 14 (0) | 2025.03.07 |
3D 테스트 프로젝트 12 (0) | 2025.03.05 |
3D 테스트 프로젝트 11 (0) | 2025.03.04 |
3D 테스트 프로젝트 10 (0) | 2025.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