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 테스트 프로젝트 13

psb08 2025. 3. 6. 08:32
728x90

이번에는 승, 패를 체크하고 텍스트를 띄운 뒤, 씬을 옮기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VictoryUI.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TMPro;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VictoryUI : MonoBehaviour
{
    public TeamManager teamManager;
    public TextMeshProUGUI victoryTxt;

    private void Start()
    {
        victoryTxt.enabled = false;
    }

    private void Update()
    {
        CheckTeamVictory();
    }

    private void CheckTeamVictory()
    {
        if (teamManager.playerTeam.Count <= 0)
        {
            victoryTxt.text = "Lose";
            StartCoroutine(TextCoroutine());
        }
        if (teamManager.enemyTeam.Count <= 0)
        {
            victoryTxt.text = "Victory";
            StartCoroutine(TextCoroutine());
        }
    }

    private IEnumerator TextCoroutine()
    {
        victoryTxt.enabled = true;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3f);
        SceneManager.LoadScene(0);
        victoryTxt.enabled = false;
    }

}

 

TeamManager를 받아오고, 만약 playerTeam의 Count가 0이하 또는 같다면, 플레이어가 다 죽은 것이므로 패배,

enemyTeam의 Count가 0이하 또는 같다면, 적이 다 죽은 것이므로 승리 처리를 합니다.

그 다음 텍스트를 띄운 뒤, 씬을 옮깁니다.

패, 승 상황 시 텍스트가 뜹니다.

 

 

728x90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테스트 프로젝트 15  (0) 2025.03.08
3D 테스트 프로젝트 14  (0) 2025.03.07
3D 테스트 프로젝트 12  (0) 2025.03.05
3D 테스트 프로젝트 11  (0) 2025.03.04
3D 테스트 프로젝트 10  (0) 2025.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