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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ringJoint2D는 Unity에서 2D 물리 시뮬레이션을 위한 조인트로, 두 개체를 서로 연결하고 스프링처럼 작용하게 합니다.
이 조인트는 두 개체 사이의 거리를 유지하려고 하며, 이를 통해 탄력적인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1. Connected Rigidbody: 연결할 Rigidbody2D를 지정합니다. 기본값은 null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저는 오브젝트 SpringObj를 만들고 연결하였습니다.
2. Anchor: 조인트의 앵커 위치를 설정합니다. 이는 로컬 좌표계에서의 위치입니다.
3. Distance: 두 개체 사이의 기본 거리입니다. 이 거리가 설정된 값보다 멀어지면 스프링이 작용하여 다시 원래 거리로 돌아가려고 합니다.
+ 저는 거리를 2로 설정하였습니다.
4. Damping Ratio: 진동 감쇠 비율로, 스프링의 진동이 얼마나 빨리 감소하는지를 설정합니다. 0은 감쇠가 없는 상태, 1은 비례 감쇠 상태를 의미합니다.
5. Frequency: 스프링의 주파수로, 스프링의 강도를 결정합니다. 이 값이 높을수록 스프링이 강하게 작용합니다.
역시나 플레이어가 조금 이상하지만 Spring Joint2D를 활용한 함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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