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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개인 프로젝트 설명글

Pathformer 게임 설명 게임 이름Pathformer : Path(길) + transform(위치) + platformer(장르)장르플랫포머, 퍼즐, 어드벤처시점3D, 2D 사이드 뷰조작 방식이동 : W,A,S,D점프 : 스페이스 바뷰 전환 기믹 : F블럭 밀기 : E다리 생성 : R설정창 : Esc목적퍼즐을 풀고 길을 찾아 앞으로 나아가며 모닥불을 찾아내는 게임레퍼런스STUX.net, PIVO, FEZ특징w,a,s,d로 움직이며 2D, 3D를 변환하면서 퍼즐을 풀고 도착지까지 도달하면 되는 플랫포머 게임입니다.2D 모드로 전환하면 플레이어의 z축이 현재 플레이어가 서 있는 지점으로 고정이 되어 z축으로 움직일 수 없으며 그 외에 여러 퍼즐이 존재합니다. 타이틀 Pathformer게임 이름입니다...

Unity 2025.06.30

엔진 개인 프로젝트 후기

후기입니다. 너무 귀찮아져서 많이 밀렸네요제출 기간 내에 잘 제출했고, 발표도 아마? 잘한 것 같습니다.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코드 구조를 짜는 게 너무 어렵고 힘들었습니다. 갠프 구조의 상태가 별로 좋지 않아요.....유니티 내용보다는 코드 기본 개념, 구조가 확실히 부족한 것 같고 배워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c# 말고도 c++도 기본 개념, 구현, 구조를 배우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간단한 구조를 바로바로 생각 못 하는 것을 보고 느꼈습니다. 진짜 심각하구나 하면서요. 저번부터 조금씩 하긴 했는데 책을 많이 읽어야 할 것 같습니다.저는 다른 애들처럼 똑똑하거나 특별나게 잘 하는 게 없기 때문에 자잘한 시간을 잘 활용해서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블로그도 생각나면 쓸게요.

Unity 2025.06.23

엔진 개인 프로젝트 9일차

6/4오늘 검사를 받고 왔습니다. 10점 만점에 9점을 받았습니다. 좋은 점수죠. 하지만 할 일이 오늘까지 한 것 보다 3배가 늘어난 것 같습니다. 뭐 당연하죠 다음주 토요일이 제출인데...그래서 다음주 화요일까지 맵을 전부 완성하고 점프를 조금 수정한 뒤, 폴리싱까지 해야 합니다. 앞으로 엔진 글 못쓸 것 같습니다. 제출 후에 후기로 글 쓰도록 하고 그 날까지는 블로그 잠시 못 쓰겠네요. 일주일 정도 밖에 안남았으니 개인 프로젝트에 집중하도록 하고 후기로 뵙겠습니다.

Unity 2025.06.04

엔진 개인 프로젝트 8일차

6/3오늘은 일을 많이 안했습니다. 했어야 하는데.... 오늘 하루의 대부분을 놀았습니다....그래도 아예 안한 것은 아니고, 1/2의 맵을 에셋으로 바꿔봤습니다. 에셋이 너무 마음에 들고 게임에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 맵 제작을 할 때 난이도를 조금 올려서 만들 생각입니다. 전에 만들고 넣지 않았던 물체 밀기, 물체 이동 등을 넣고 2D,3D 변환 요소를 더욱 잘 활용해야 하도록 만들 생각입니다.

Unity 2025.06.03

엔진 개인 프로젝트 6일차

6/1맵을 전부 완성하였으니 맵, 캐릭터 에셋을 찾아 확정지어야 하여 에셋을 찾았습니다.Lowpoly Fantasy Map 가격 : $6.50사이트 : 에셋 스토어링크 :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environments/fantasy/lowpoly-fantasy-map-132694 Simple Low Poly 3D Characters by Djent가격 : $9.99사이트 : 에셋 스토어링크 :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characters/humanoids/simple-low-poly-3d-characters-by-djent-233601 이런 에셋을 찾았습니다.사용하기 굉장히 좋은 것 같아 게임 에셋을 전부..

Unity 2025.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