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돌깨기를 만드려고 했으나 Effector2D라는 것에 관심이 가게 되어 공부 조금 하고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Point Effector 2D 입니다.
이는 인력과 척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보기 편하게 빈 오브젝트를 만들고 그 자식으로 Point Effector 2D를 넣을 오브젝트 하나,
그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할 오브젝트 하나를 추가합니다.
Point Effector 2D가 들어갈 오브젝트에 Collider 2D와 Point Effector 2D를 넣고 isTrigger와 Used By Effector를 켜줍니다.
상호작용할 오브젝트에 Collider 2D, RigidBody2D를 넣어줍니다.
이 오브젝트는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아도 됩니다.
Collider Mask를 Brick으로 설정했으니 Brick Layer에 있는 애들만 상호작용하게 됩니다.
이제 상호작용할 오브젝트에 Brick Layer를 줍니다.
Magnitude가 음수이면 오브젝트를 당기고 양수면 오브젝트를 밀게 됩니다.
Variation은 Magnitude에 값을 더합니다.
Distance Scale은 거리에 따라 가해지는 힘의 크기를 정합니다.
Force Source은 RigidBody와 Collider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RigidBody를 선택하면 현재 오브젝트의 포지션을, Collider를 선택하면 현재 오브젝트의 Collider의 현재 포지션이
기준이 됩니다.
Target도 같지만 RigidBody는 회전이 생기지 않고 Collider는 회전이 생깁니다.
Mode는 Source와 Target의 힘이 가해지는 방식이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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