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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Area Effector 2D 입니다.
이번에도 오브젝트를 만들고 Box Collider 2D를 넣어줍니다.
역시나 isTrigger를 키고 Used By Effector를 켜줍니다.
Area Effector 2D를 넣어줍니다.
Use Collider Mask와 Collider Mask는 전 편에 설명했으니 넘어가겠습니다.
Use Global Angle은 거의 안쓰는것 같습니다.
Force Angle입니다. 역시 각도(방향) 입니다. 90으로 설정 시 위로 힘이 작용하고 180으로 설정 시 원래 힘의 반대쪽 방향
(원래 오른쪽이였으므로 180 설정 시 왼쪽)으로 힘이 작용합니다.
Force Magnitude는 힘의 세기입니다. 100으로 설정하면 힘이 100만큼 작용합니다.
Force Variation은 힘을 더해줍니다.
Force Target은 RigidBody로 할 지 Collider로 할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RigidBody는 회전이 발생하지 않지만 Collider는 회전이 발생합니다.
Drag는 이동에 대한 저항값, Angular Drag는 회전에 대한 저항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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