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방학 개인 프로젝트 - 기획 및 개발 일지

psb08 2025. 7. 7.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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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학에 개인 프로젝트 하고 싶은 게 생겨서 하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게임은 몰려오는 적을 모두 처리하며 넥서스를 지키는 간단한 디펜스 게임입니다.

 

그런데 주말에 수업을 듣고 마지막날인 6월 28일, 선생님께 숙제를 받았습니다.

 

' 배운 내용으로 게임을 만들고 문서로 정리하기 '

수업에서 SOLID 원칙과 적용법, Astar로 적 만들기를 배웠었습니다.

 

그래서 Astar를 사용하기 위해 3D였던 게임 기획을 2D로 바꾸고 Astar를 사용하여 적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시점은 2D 탑 다운으로 하기로 하였으며 이번주 일요일 부터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에 적을 Astar로 하고, 구조를 SOLID 원칙을 꼭 지켜서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매주 주말에 이번주에 어떤 개발을 어떻게 했는지 개발 일지를 적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