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방학 개인 프로젝트 개발 일지 - 1주차

psb08 2025. 7. 12. 2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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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탑 다운 뷰 게임으로 몰려오는 적을 모두 잡는 게임을 기획했습니다.

 

대충 이런 느낌으로 맵 가운데 넥서스가 존재하고, 플레이어는 적들을 모두 잡아 웨이브를 버티거나 시간을 보내는 느낌의 게임으로 기획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칼을 사용하여 적을 처치할 수 있습니다.

적의 종류는 지금 생각하기엔 기본 적 2마리, 정예 적 2마리, 보스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FSM 작업을 완료 하였고, 데미지가 들어가도록 캐스트를 만들었습니다.

Stat을 만들어서 플레이어의 공격력, 체력, 이동 속도, 공격 속도 등이 있습니다.

 

적에게도 체력이 있어서 공격을 받으면 적의 체력이 감소합니다.

현재 Astar를 만들고 BT로 만들기 위해 세팅하는 중이기에 적은 아무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 애니메이션에 Blend를 사용하여 위치에 따라 위, 아래, 좌, 우 애니메이션이 다르고 이동, 공격 역시 다르게 만들었습니다.